HAESUNG DS
Connecting the future at the peak of technology.
기술의 정점에서 미래를 연결하다. 해성디에스
ABOUT US
HAESUNG DS is at the
starting point of semiconductors
that connect the world.
세계를 연결하는 반도체, 그 시작점에 해성디에스가 있습니다.
-
0
억원
-
2023 매출액
-
세계
0위
-
반도체 리드프레임 부문
-
0
명
-
임직원 수 (2023. 12 기준)
-
0
여개
-
반도체 산업 분야 유수의
글로벌 고객사 보유
PRODUCT
PRODUCT
NEWSROOM
정밀함이 만들어내는 무한한 가능성,
해성디에스와 함께.
10주년 전시관
Beyond the Technology, Haesung DS
지난 10년, 해성디에스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10주년 전시관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2014.09.15 해성그룹 선포식
해성디에스의 탄생
2014년 삼성테크윈 MDS사업부로부터 독립하고 해성그룹으로 편입하다.
사양 산업에 가깝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리드프레임 사업이
투자 가치가 좋은 사업이라 진단한 해성그룹은 신설 법인 (주)엠디에스를 설립하여 삼성테크윈으로부터 반도체 부품 사업과 직접 관련된 사업 일체를 인수한다.
이후 (주)엠디에스는 지금의 해성디에스로 상호를 변경하여 본격적인 경영 준비에 착수하게 된다.
2014.10.01 기념비 제막식
새로운 다짐, 새로운 목표
2014년 해성디에스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며 창사(創社)를 기념하는 기념비를 제작하다.
반도체부품사업부를 두고 중단과 매각, 독립 논의가 오가는 과정에서 진통을 겪은 임직원들의 근로 의욕을 고취하고 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해 창사를 기념하는 기념비를 제작했다.
전체 임직원이 직급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자유롭게 모금하여 제작비 일부를 보탰고,
이렇게 447명으로부터 시작된 해성디에스의 시작을 기념하는 상징물이 만들어졌다.
"447인의 열정이 한데 어우러져 뜨거운 불꽃으로 타올라
여기 해성디에스 시대를 열었나니 그 이름 영원하라"
2015.12.06 제52회 무역의 날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성과를 인정받는 기업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임직원에게 유대를 주는 해성디에스가 되다.
해성디에스는 출범부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객을 우선하는 기업이 되자라는 경영 원칙을 준수하기 위해선 먼저 임직원들과의 소통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믿었기에 매달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경영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런 행사는 자신이 회사 경영에 기여하고 있다는 주인의식을 불러일으켰고, 결과적으로 경쟁사 사이에서도 유의미한 차별화를 불러일으켜 2015년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2016.06.24 유가증권시장 상장식
상장기업으로서의 해성디에스
2016년 설립 2년 만에 국내 유가증권시장 상장에 성공하다.
상장 예비 심사를 진행하기 위해서 심사 신청일 기준 설립 3년이 지난 기업이어야 한다는 규정으로 인해 2014년 설립한 해성디에스는 심사 대상이 아니었으나, 삼성테크윈 반도체부품사업부의 경영 실적을 인정받아 심사 조건에 부합하였다. 그렇게 이례적인 성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해성디에스는 설립 2년만에 유가증권시장에 첫발을 디뎠다.
2016.10.25 해성바이오 주식회사 개소식
근원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2016년 새로운 사업 영역을 모색하며 사업다각화를 실시하다.
해성디에스는 반도체 부품 제조업 고유의 기술과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영역을 검토하였다. 단순히 반도체 부품 사업으로서 남지 않겠다는 해성디에스의 의지를 보이는 대목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해성테크놀로지와 해성바이오를 설립하고, 부착형 체온계 '티온밴드'를 개발하는 성과를 보였다.
2018.05.17 네팔 헤타우다시 고등학교 설립
세계로 나아가는 선한 영향력
2018년 글로벌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국내외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다.
나눔경영을 실천하는 해성디에스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그 이념을 실천하였다. 미래 인재 교육을 중시하는 해성디에스는 열악한 환경에서 꿈을 키우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네팔의 헤타우다시에 위치한 트리부반 고등학교 신축 공사를 지원하며 나눔경영의 뜻을 이어갔다.
2020.01.03 조병학 현 대표이사 취임식
도전과 혁신의 물결
2020년 새로운 경영철학과 조직문화를 수립하며 기반을 다지다.
조병학 현 대표가 해성디에스에 정식 합류하게 되면서 해성디에스는 "안전제일, 원칙준수, 한 방향"이라는 경영방침을 세웠고, 삼성그룹의 '반도체인의 정신'을 그대로 이어받아 해성디에스만의 '우리의 신조'를 제정했다. 또한 조직 구성원의 업무 인프라, '의식주' 개선을 추진하였고, 이를 통해 자연스레 해성디에스를 향한 조직원들의 애사심과 자부심을 고취시켰다.
2020.09.24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식
안전, 그리고 안전
2020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근로자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하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 경영의 목표와 그 의미는 단순히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시대 변화의 흐름에 발맞추어 해성디에스는 사내 건강증진 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기적인 작업환경 모니터링과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해성디에스는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었다.
2023.10.21 녹색기업 재지정
필(必)환경 시대 속의 해성디에스
2023년 환경과 사람,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파트너가 되다.
해성디에스에게 ESG란 더이상 규제가 아닌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여겼으며, ESG 경영을 적극 도입하여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고 실천하고자 했다. 특히 폐기물 재활용, 임직원 참여 환경 활동, 환경경영시스템의 도입 등 다각적인 환경 보전 활동을 펼친 결과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업으로 재지정되었다.
2022. 필리핀 생산거점 확보
1위를 향한 미션, 그리고 비전
2022년 글로벌 생산거점(HDSP)를 확보하여 공급 안정성을 보장하다.
해성디에스는 (주)피에스엠씨로부터 필리핀 현지 법인을 인수하고 해당 법인의 사명을 HDSP(HDS Philippiness)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생산을 위협하는 다양한 요소-천재지변, 화재, 전쟁, 전염병 등-로부터 공급 안정성을 확보하고, 주요 고객의 동남아 생산 시설에 빠른 납품이 가능해졌다.
2023. 해성디에스 창원사업장
1위를 향한 미션, 그리고 비전
2023년 지난 10년을 기반으로 다음 10년을 설계하다.
해성디에스는 N-Project라는 이름의 대규모 증설 투자를 통해 반도체 생산 능력의 확장을 시도하며 경영 성과로 얻은 이익을 아낌없이 재투자하고 있다. 선제적 투자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3,880억 규모의 3개년 투자계획을 공표했으며, 2025년 완공 후 해성디에스의 총 생산 능력은 1조 2천억 원 수준까지 향상될 것이다.